라떼 Latte(natte)

찹싸~~~알.....떠~억!!!

motting 2021. 9. 7. 23:52

요즘 대학생들은 하지 않는 알바, 아르바이트,

찹싸~~~알.....떠~억!!!

(찹쌀떡)

라떼만 기억하는 알바~~~ ^^

겨울 눈오는 밤..... 골목을 돌면서 내지르는 굵직한 목소리.....

찹쌀떡....

24시간 편의점도 없고, 동네구멍가게도 문닫고, 냉장고도 없던 시절.....을 기억하는 라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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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생소호
 
                                   
                   겨울이면 찾아오는 "찹쌀떡" 장사   
                                
  제목 : 겨울이면 찾아오는 "찹쌀떡" 장사
 

   겨울때면 언제나 찹쌀떡 장사가 눈에 띄인다. 적은 자본으로 그때그때
  에 맞게 찹쌀떡이나 계절의 별미를 들고 짭짤한 수입을 얻고 있는 찹쌀
  떡 장사는 대학생의 부업으로도 아주 그만이다.
 
   찹쌀떡 장사에도 마케팅 전략이 필요할까?. 이유를 불문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사람과 경쟁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어느곳이든 마케팅 전략은
  선행 되어야 한다.
 
   작년에 제 친구같은 경우는 "하도 돈이 말랐는지 찹살떡을 않사드라."
  라고 하소연을 했는데, 얘기를 들어본 즉 하루 하루 다른 아파트를 두루
  돌아다니며 "참쌀떡 사려!."를 소리높여 외치고 다녔는데도 정작 찹쌀떡
  은 팔리지 않고 목만 쉬고 말았다는 말을 건냈을때, 과연 "찹쌀떡 장사가
  수익성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우선 찹살떡이라는 건 생활에 있어 필수 용품이 아님을 확인해야
  한다. 찹쌀떡은 출출하거나 또 쫄깃졸깃한 맛에 사람들이 먹어보게 되는
  데..... 본인이 생각하는 마케팅 전략은 이러하다.
 
   1. 시장의 범위를 설정하라.
 
      우선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오늘 하루는 이곳, 내일은 저곳"
     의 식으로 옮겨다니며, 장사를 하게되는데....
 
      만약 이 방법을 매일 동일한 시간에 동일한 장소를 일주일동안 돌아
     다닌다면, 아파트의 주민인 소비자는 "그 시간이면 찹쌀떡 장사가 오
     드라."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처음에야 사람들이 별로 먹고 싶지
     않더라도, "찹쌀떡"이라는 단어에서 풍겨나오는 쫄깃쫄깃한 맛을 차츰
     생각하게 된다면, 끝내는 몇일이 지난 후 그 맛에 흥미를 가질것이다.
 
   2. 다른 이벤트 꺼리를 준비하라.
 
      본인이 추천하고픈 이벤트중 하나는,찹쌀떡 포장에 명언,수수께끼,
     속담,운세등의 읽을꺼리를 포장에 동봉하는 것이다.
 
      기대되는 효과로는 찹쌀떡을 먹는다는 자체의 즐거움과 소비자에게
     보는 재미와 즐거움을 함께 줌으로써, 한번 먹어본 이들중에 다시 찹
     쌀떡을 먹고 싶다는 충동을 일게 만들수 있는 확률이 높다는 점이다.
 
   3. "찹살떡 사리어!!~~"의 외침을 나만의 것으로 바꾸어라.
 
      어느 시대부터인지 "찹쌀떡"을 들고 판매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똑같은 말과 억양으로 "고정화"가 되었다.
 
      동일한 아파트에서 찹쌀떡을 파는 사람이 꼭 자신만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뭔가 "자신이 왔음을 알리는 언어"를 만드는 방법 또한 전략
     일 것이다.
 

      만약, 올겨울 찹쌀떡 장사로 큰 수익을 올리고픈 사람이 있다면,
     자신만의 톡특한 아이템으로 접근해보자.
 
      날로 경기 침체는 지속되고 있고 꼭 필요한 상품이외에는 소비자의
     발길이 닿지 않는 시점에서 살아날 방법은 바로 특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함을 인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