꼰대 Condae(comte)

★★★플랫폼의 운영정책 사례 : 플랫폼을 정부와 사회가 견제하지 않는다면, 갑질이 시작될 것이다.민주주의와 자본주의의 전투~!!!★★★

motting 2021. 10. 12. 19:09

플랫폼의 운영정책 사례 : 플랫폼의 갑질을 정부와 사회가 견제하지 않는다면, 보다 심각한 갑질이 시작될 것이다.

민주주의와 자본주의의 전투~!!!

=======================================================

운영 정책 안내

규제운영 정책 안내

TISTORY 2020. 10. 27. 15:05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는 모든 사용자 및 블로그에 대하여 카카오 정책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규제 관련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규제 조치에 대한 프로세스와, 문제 발생시 어떠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는 서비스 이용약관 및 카카오 운영정책과 권리침해신고센터를 안내해 드립니다.

 

1. 서비스 이용약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tistory.com/info/contract

 

2. 카카오 운영정책
아래 링크의 모든 내용은 티스토리에도 적용됩니다. 

https://www.kakao.com/policy/oppolicy?lang=ko

 

3. 권리침해신고안내
서비스 이용 중 저작권 등 권리침해가 발생한 경우, 아래 링크의 권리침해신고안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kakao.com/policy/right?lang=ko

 

 

 

그 외 궁금한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확인을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도움말 - 바로가기

고객센터 문의하기 - 바로가기 

 

티스토리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카오계정 관리 > 설정 메뉴에서 여러분에게 적용되는 약관 및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 관리

카카오 운영정책

1. 사용 전 꼭 숙지하여 주세요.

본 운영정책은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카카오계정 서비스 및 다양한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 내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하여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하여 서비스 운영의 기준과 여러분이 지켜주셔야 할 세부적인 사항이 규정되어 있습니다. 본 운영정책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운영정책에서 별도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에서 정한 용어의 정의에 따릅니다. 다만 본 운영정책에서 “개별 서비스”라 함은 kakao, Daum 등 브랜드 단위의 개별 서비스 내의 세부 하위 서비스까지 포괄하여 지칭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책을 개선하고자 여러분과의 지속적인 의견 교환을 통해 합리적인 운영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본 운영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여러분의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정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쾌적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다른 이용자의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경우, 여러분은 이를 회사에 제보하여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고 내용을 확인하여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고가 없더라도,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약관에 위배되거나 본 운영정책에서 금지하는 활동이 발견된 경우, 운영정책에 따른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내 이용자들 간에 발생하는 분쟁 및 이용자 스스로의 과실로 일어난 피해에 대해서는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신고 또는 기타 방법으로 운영정책에 위반 된 내용이 발견되어 제재가 진행되는 경우, 회사는 게시자에게 서비스 내 알림, 메일 등의 방법으로 제재 내용 등을 최대한 신속히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긴급한 보호가 필요하거나, 제재 내용 전달이 불가능한 등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으며, 검토 결과를 신고자에게 통지할 의무가 있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이 운영정책의 적용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된 이의제기를 검토하여 수용 여부를 회신 드리겠습니다.

3. 다음과 같은 활동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 계정 생성과 이용 시 금지하는 활동
    • (1)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기기를 도용·탈취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하여 계정과 아이디(이하 ‘계정’으로 통칭)를 생성·이용·탈퇴하는 행위
    • (2)14세 미만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계정을 생성·이용·탈퇴하는 행위
    • (3)상업적·홍보·광고·악의적 목적으로 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하거나, 비정상적으로 계정을 생성·이용·탈퇴하는 행위
    • (4)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하거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근·이용하는 행위
    • (5)계정을 타인에게 판매·양도·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 (6)타인의 계정을 취득하기 위해 구매·양수·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행위
    • (7)타인을 기망하여 타인의 계정을 탈취하는 행위
    • (8)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으로 볼 수 없는 다량의 계정 생성 및 반복적인 계정 생성과 탈퇴 행위 등 및 이와 유사한 행위
  • 서비스 이용 시 금지하는 활동
    • (1)불법적인 사행성·도박 사이트를 홍보하는 행위
    • (2)게임 아이템, 점수, 계정 등 유무형의 결과물을 판매, 구매, 환전하거나 요청하는 행위
    • (3)불법 제품 또는 인터넷에서 판매 금지된 물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행위
    • (4)범법 행위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실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 (5)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설치·유포하여 서비스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 (6)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파괴하거나, 할 수 있는 행위
    • (7)타인의 개인정보를 탈취·유포·거래하려는 행위
    • (8)방송·음원·영화·만화·사진·영상·게시물 등 타인의 저작물을 당사자의 동의 없이 공유하거나, 불법적인 경로로 획득할 수 있는 정보나 방법을 제공하는 행위
    • (9)타인의 권리에 속하는 상표권, 의장권 등을 무단으로 침해하는 행위
    • (10)청소년에게 유해한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는 행위
    • (11)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행위
    • (12)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혐오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13)타인의 성을 착취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이나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이를 제공 또는 이용하려는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행위
    • (14)타인의 성을 착취할 목적으로 협박, 유인하거나 이를 모의, 조장하는 행위
    • (15)출신(국가, 지역 등)・인종・외양・장애 및 질병 유무・사회 경제적 상황 및 지위・종교・연령・성별・성정체성・성적 지향 또는 기타 정체성 요인 등을 이유로 인간으로서의 존엄성을 훼손하거나, 폭력을 선동하거나, 차별・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 (16)자살·동반자살을 목적으로 하거나 방조 또는 유인하는 행위
    • (17)동일한 내용을 동일 개별 서비스 또는 여러 개별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 (18)타인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홍보·방문 유도 등 상업적 내용을 등록·전송하거나 ‘공감’, ‘친구신청’ 등의 활동을 하는 행위
    • (19)서비스의 명칭 또는 회사의 임직원이나 운영진을 사칭하여 다른 이용자를 속이거나 이득을 취하는 등 피해와 혼란을 주는 행위
    • (20)욕설·비속어·은어 등의 사용 및 그 외 상식과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행위
    • (21)언론사의 명의나 언론사의 직책 등을 사칭 또는 도용하여 기사 형태를 갖춘 게시물 중 그 내용이 허위로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 (22)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악의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4. 계정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활동이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관련 약관 또는 운영정책에 위반될 경우 회사는 다른 이용자를 피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여러분의 계정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정책에 구체적으로 해당하지 않는 사항이라고 하더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불편을 끼치는 행위도 이용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누적 정도에 따라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 제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지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위반 활동 횟수의 누적 정도와 관계 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정과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정 이용 제한
    • (1)계정의 생성이나 이용 과정에서 관련 법령, 관련 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발견된 경우, 계정의 생성·이용·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계정을 비정상적으로 생성·이용·탈퇴하려는 시도가 발견된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 및 탈퇴를 제한하거나, 해당 계정의 비정상적 생성이 계속 될 수 없도록 계정 생성이 제한 될 수도 있으며, 필요할 경우 해당 계정을 삭제하고 재가입을 제한하는 등의 적절한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3)이용 제한은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으로 제한되지만, 즉시 영구적으로 제한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꼭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 (4)여러분의 계정을 타인이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려는 시도가 발견될 경우, 타인이 여러분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비밀번호 입력 및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5)여러분의 계정을 타인이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타인이 여러분 계정의 비밀번호를 쉽게 알 수 없도록 여러분의 주기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비밀번호 관리를 소홀히 하셔서 발생하는 불이익은 안타깝지만 회사가 책임질 수 없고 여러분께서 부담하실 수밖에 없습니다.
  • 서비스 이용 제한
    • (1)개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관련 법령, 관련 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발견된 경우, 해당 개별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음란한 내용의 게시와 유포 및 사행성 도박 홍보 등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는 명백한 불법행위나 긴급한 위험 또는 피해 차단이 요구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다른 이용자의 보호를 위해 통합서비스의 전체 이용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도 있으며, 카카오 통합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에는 카카오계정으로 이용하는 회사의 모든 서비스의 이용이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위반 사항이 발견된 경우 다른 이용자가 문제 게시물을 볼 수 없도록 게시물의 노출이 제한되거나,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위반 활동을 방지하기 위하여, 글 쓰기 기능이 제한되는 등 해당 서비스 이용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 (3)서비스 이용 제한은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으로 단계적으로 제한되지만, 즉시 영구적으로 제한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꼭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5. 아동과 청소년 대상 성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합니다.

회사는 유해한 인터넷 환경으로부터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는 것을 중요한 책무로 여기고 있습니다.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성범죄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합니다.
이와 관련된 운영정책을 위반할 경우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즉시 해당 계정과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가장 강력한 제재를 적용하며, 필요시 수사기관의 사법적 대응과 연계하는 등 적극적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아동과 청소년 대상 성범죄가 발생했거나 성범죄 발생 가능성이 높은 상황을 발견하셨다면 24시간 365일 운영되는 신고센터로 언제든지 저희에게 신고해 주십시오. 각 서비스의 ‘신고하기’ 기능을 활용해서도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제보를 접수하고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은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 또는 성범죄 조장 행위는 물론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려는 적극적인 의사 표현까지 무관용 원칙 적용 대상에 해당합니다.

  •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을 제작 및 제공하거나 광고・소개하는 행위
  • 아동・청소년 성착취물임을 알면서도 소지하거나 이용하는 행위
  • 아동・청소년이 성착취물의 제작에 이용되도록 돕는 행위
  • 아동・청소년에게 음란물이나 성착취물을 제공하는 행위
  • 아동・청소년의 성을 매매하는 행위
  •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를 모의하거나 묘사하는 행위
  •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그루밍(grooming, 길들이기) 행위
  • 아동・청소년의 과도한 성적 대상화
  • 그외 아동・청소년 대상 성범죄를 조장하는 행위

이 정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연결된 도움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다양한 기술과 정책을 통하여 아동・청소년 성범죄를 예방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서비스 휴면 정책 (장기 미접속 회원의 서비스 이용 안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아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개인정보를 파기 또는 분리 보관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계정 이용자
    • (1)1년 동안 카카오계정을 i) 통합서비스 내의 어떠한 개별 서비스에서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 또는 ii) 카카오 통합서비스 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이용자의 경우에는 kakao 브랜드를 사용하는 어떠한 서비스에서도 이용하지 않은 경우, 카카오계정이 휴면 전환되어 카카오계정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 (2)분리 보관 이후 4년 동안 로그인 하지 않을 경우, 카카오계정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카카오계정은 탈퇴 처리합니다.
    • (3)단, 카카오톡은 카카오계정이 휴면 전환되면 카카오톡 서비스 내 개인정보를 파기한 후 카카오톡 서비스의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카카오계정에 가입하지 않은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자
    • (1)카카오톡 서비스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 서비스 내 개인정보를 파기한 후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휴면 정책과 개별 서비스의 휴면 정책이 다른 경우는 아래와 같으며, 개별 서비스의 휴면 정책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운영정책 | AdFit(애드핏)

AdFit(애드핏) 서비스 운영정책 “AdFit(애드핏) 서비스“는 “회원“과 광고주의 정당한 권익 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정책에 따라 운영되고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약관에 의

adfit.kakao.com

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이 첨부내용은 2008년 것이군요.

TISTORY

메뉴

POWERED BY TISTORY

운영 정책 안내

티스토리 블로그 규제 정책 안내

TISTORY 2008. 1. 22. 18:28

안녕하세요. TISTORY 운영자 입니다.

티스토리는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 속에서 좋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저작권 위반, 음란 컨텐츠 유포, 스팸/어뷰즈로 인한 시스템 부하등의 문제등을 초래하고  있어 다시 한번 티스토리의 아래와 같이 규제 정책에 의하여 모든 블로그에 대하여 공평하게 처리하고 있으며, 미리 공지를 숙지하시어 이용에 제한을 당하거나, 불편함이 없으시길 바라오며, 티스토리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 부탁드립니다.


1. 저작권 위반의 경우 (동영상 / 이미지 / 게시글 / 첨부파일 등 포함)

요즘 저작권과 이슈가 많아짐에 따라 소송이나 개인적으로 피해를 입는 사례들이 종종 발견되고 있어, 아래의 구체적인 내용들을 참고하시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은 실제로 위반 뿐만 아니래 저작권 위반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도 함께 포함됩니다. 티스토리 서비스 내에서는 저작권에 대해서는 원저작자의 저작원에 대한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해당 저작권을 소유한 원저작자의 신고에 의하여 포스트 및 블로그 단위로 규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의 경우 최근 저작권이 강화되어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능하면 직접 만든 이미지와 동영상을 올려주시면 이러한 피해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들의 더 많은 이해를 돕기위하여 저작권 위반으로 처리되는 사례들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문화 관광부 저작권 심의 조정 위원회 : http://www.copyright.or.kr/
- 다음 권리침해 신고센터 : http://right.daum.net
- 다음 TV 팟 저작권 관련 안내 : http://blog.daum.net/ahahvideo/15539490

규제 기준 자세히 보기



2. 명예 훼손 및 기타 권리침해의 경우

종종 특정인을 비방하여 명예 훼손으로 금전적, 심리적인 피해를 입힌 경우나 초상권 침해 등 명예훼손과 권리침해에 대한 신고가 종종 접수가 되고 있습니다. 이 역시 저작권과 같은 방법으로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해당 회원에게 안내를 하고 있으며,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대한 회원 여러분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명예훼손분쟁 조정부 : http://www.bj.or.kr/
- 다음 권리침해 신고센터 : http://right.daum.net

규제 기준 자세히 보기


3. 음란물의 경우 (동영상 / 이미지 / 게시글 / 첨부파일 등 포함)


티스토리 블로그의 음란물 규제 처리 기준은 '정보통신 윤리위원회'와 '청소년 보호법'에 의거하여 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게시글이 모든 사람들이 접근하여 볼 수 있는 내용인만큼, 청소년을 보호하는 마음에서 음란물을 올리는 행위를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음란물은 동영상 , 이미지 , 게시글, 배너, 링크등 사용자가 직접 관여하는 모든 영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물에 대해서는 공개 및 비공개 영상도 발견 즉시 삭제 조치를 하고 있사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http://www.kiscom.or.kr/

규제 기준 자세히 보기

4. 스팸 블로그

티스토리는 이용자 약관에 의거하여 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하여 시스템에 부하를 초래하거나, 운영에 방해되는 내용을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담고 있는 블로그를 스팸 블로그로 규정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스팸의 경우 블로그 단위로 처리되며, 처리 이후 이용자에게 이에 대한 안내 메일이 발송 되고 블로그 접근 제한 및 사용자 로그인 접근 제한 등으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 티스토리 이용자 약관 11조 : http://www.tistory.com/siteInfo/contractInfo

규제 기준 자세히 보기

5. 어뷰즈 (악의적인 목적의 블로그 운영)

사람의 힘으로 하기 힘들거나, 어뷰징을 목적으로 포스팅을 하는 경우 등은 포스팅수를 비롯하여 몇가지 조건에 있어 스팸 또는 어뷰징이라고 판단 될 경우, 자동으로 포스팅을 제한하며, 또한 서비스의 부하 및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므로, '티스토리 약관 제 8조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됩니다.
구체적인 제한 조건은 교묘한 어뷰즈 남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위의 사항들에 대한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정도에 따라서 수정요청 및 포스트 삭제 요청 또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접근, 사용자 계정 제한등의 조치를 당할 수 있습니다. 이점 참조 해 주시고 해당 제한 및 규제가 들어 왔을때의 문의는 티스토리 고객센터 ( http://cs.daum.net/mail/mail_form.jsp?LOGIN_TYPE=1&SITE_ID=173)로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 위의 사항으로 규제가 될 경우

위의 사유들로 규제를 당할 경우는 정도에 따라 포스트 삭제 및 수정 요청, 포스트 블라인드 처리, 블로그 접근제한, 블로그 로그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조치가 취해 질 경우에는 해당 내용에 대한 메일이 티스토리 로그인 아이디로 전달이 되오니 꼭 메일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한 해지및 문의는 티스토리 고객센터(http://cs.daum.net/mail/mail_form.jsp?LOGIN_TYPE=1&SITE_ID=173)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스팸 블로그 신고하기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중에 위의 사항을 위반하고 있는 블로그가 있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의 메뉴바를 이용하시거나 티스토리 고객 센터 (http://cs.daum.net/mail/mail_form.jsp?LOGIN_TYPE=1&SITE_ID=173)로 신고를 해 주시면 블로그를 확인하여 적당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 메뉴바 신고하기 사용법 바로 가기 : http://notice.tistory.com/870 



많은 분들의 위의 내용을 보시고, 많이 달라지는 구나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지난 2007년부터 티스토리에서는 동일한 규제 기준을 가지고 운영을 해오고 있사오나, 간혹 규제 기준이나 내용을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있어어 여러가지 사례들과 신고가 필요할 경우나, 분쟁에 휘말렸을 경우 해결할 수 있는 경로를 안내해드렸습니다. 또한 다양한 패턴으로 발생하는 스팸이나 어뷰저들에 대처하기 위하여 많은 분들께서 노력 중입니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를 이용하시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일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티스토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내 힘으로 만드는 멋진 블로그를 티스토리에서 만나보세요!

감사합니다.